회원가입 01 약관동의 02 회원정보입력 03 가입완료 회원가입 이용약관 이용자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디몰 운영하는 거래게시판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템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거래 중개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판매자 : 물품 판매의 의사를 가지고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춰 해당 물품을 등록 및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③ 구매자 : 물품 구매의 의사를 가지고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춰 해당 물품을 등록 및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④ 자유거래 : 물품 전달 과정에서 회사의 개입 없이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합의한 약속장소 또는 방식으로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약관 이외 사항은 '아이디몰'의 '아이디몰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②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시에는 개정사유와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 후 약관을 사이트의 시작화면이나 팝업 또는 공지사항란, 이메일 등을 통해 통상 그 적용일자 7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예외로,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앞에 명시된 사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고, 회원이 그 기간 내에 분명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비동의 하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의 적용이 불가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유거래 지원 서비스 2. 아이템거래(판매 및 구매관련, 상품 정보검색 관련 서비스) 3. 마케팅 프로모션/ 광고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효율적이고 손쉬운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사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 또는 등록한 정보에 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이용)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통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명시된 사항과 같이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있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2. 만14세 미만의 아동 및 청소년보호법 상의 청소년 3. 회사의 기술상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심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③ 회원은 개인정보 항목 내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동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한 서비스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 해지 및 자격 상실 등) ①회사에 대해 회원은 언제든 서비스 이용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7일 후 이용 해지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 요청을 하기 이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가 완료, 철회 또는 취소되어야만 합니다. 해당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해지 이후라도 서비스 이용 기간 중 회원 본인의 과실로 인해 타 회원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야기했다면 이용 해지가 면책의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이용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권리가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내에 지급하지 아니한 경우 2.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명시한 경우 3.기타 서비스 개선을 위한 회사의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4.회원이 물품 판매의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또는 구매의사 없이 회원의 물품에 구매 신청 후 구매 거부를 하는 경우 5. 회사를 악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혹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행위가 회사에 막대한 피해를 입힐 염려가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7.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적으로 방해 및 침해하는 경우 8. 타인의 개인정보를 임의사용 및 도용, 악용 하거나 회사, 판/구매자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또는 연락처의 허위/도용을 한 경우 9. 회원이 이 약관 제9조 제5항 제1호가 명시하고 있는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상품거래행위를 시도하거나 실행한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방해하는 시도를 한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 정보 및 상품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1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3. 거래 상대방 등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14. 복제품이나 해킹물품, 또는 판매목적이 아닌 물품을 등록하는 경우 제 7 조 패널티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를 이유로 판매자와 구매자의 사이트 이용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비정상적인 거래 진행 2. 구매거부 3. 판매거부 4. 기타 회사의 판단 제 8 조 물품등록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물품 판매를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등록 양식에 맞춰 물품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물품에 대한 정보 및 설명에는 일체 거짓이 없어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적합하지 않은 등록이나 허위등록으로 생긴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팔고자 하는 물품에 대한 정보는 양식에 따라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자유거래'를 제공합니다. 단, 회원은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본 약관 상의 판매자 및 구매자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⑤ '등록 후'의 물품대금 결제수단으로 마일리지로만 결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⑥ 물품판매 대금의 송금을 위한 '출금계좌정보(예금주, 은행명, 계좌 번호 등)'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하며, '출금계좌정보'의 예금주는 판매자의 성명과 반드시 일치 하여야 합니다. 판매자의 성명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는 출금을 유보합니다. ⑦ 자유거래 과정에서 물품을 전달 및 인수 시에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물품등록정보의 수정 1. 거래진행 후에는 등록된 물품정보, 물품사진의 추가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⑨ 계약의 성립 1.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에 대해 구매자가 구매신청 후 해당 거래 대금을 회사에 결제한 경우 물품에 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⑩ 판매자의 의무와 책임 1. 등록한 물품에 대해서는 입금완료한 구매자에게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제7조에서 명시한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2. 판매자는 본인이 등록(판매)한 물품이 매매가 금지된 물품이거나 해킹 및 사기아이템일 경우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3. 판매자는 등록한 물품 정보에 대한 회원들의 질문 및 문의에 대해 성실히 답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불충분한 설명으로 인한 불이익은 판매자의 책임입니다. 제 9 조 거래진행 ① 구매자 통보 1. 구매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결정한 후 회사가 정한 기한안에 회사에 입금을 해야 하며, 입금 시에는 회사가 요구하는 입금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② 판매자의 물품 전달 1.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확인 및 물품 인계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물품을 이상없이 안전하게 인계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물품 전달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반드시 물품을 전달해야 합니다. 단, 구매자로부터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구매자와 합의하여야 하며, 판매자가 입력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해당 거래는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거래일시, 거래장소, 거래방법 등을 협의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한 상호 간의 연락처 또는 채팅을 이용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타 수단 또는 거래 상대방이 아닌 제3자 간 협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손해는 전적으로 판매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5. 판매자의 물품 전달 지연에 대해 회사는 아무 책임이 없으며 물품 전달 지연으로 인해 구매자가 피해를 입었을 경우 판매자가 전적으로 책임집니다. 6. 판매자가 물품을 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개발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이상으로 구매자가 물품을 전달 받지 못한 경우, 구매자는 즉시 회사로 판매자에 대한 마일리지 지급 중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마일리지 지급 중지신청을 하지 않거나 회사가 대금지급을 한 후에 중지신청을 한 경우에, 회사는 입금된 거래액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물품의 전달 확인 : 판매자와 구매자는 ‘마이페이지’을 통하여 물품의 인계확인과 인수확인을 해야 하고, 구매자가 물품 인수확인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는 판매자에 대한 대금지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물품대금의 판매자 송금 1. 물품을 전달받은 구매자가 [인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물품수령을 회사로 통보한 경우, 회사는 거래금액에서 제18조에 명시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판매자에게 적립합니다. 2. 구매자의 인수확인 지연으로 인한 적립지연에 대해 회사는 아무 책임이 없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구매자가 책임집니다. 3.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취하게 되는 이자 수익은 회사가 물품대금 결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서의 성격을 가지며,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권리가 없습니다. ⑤ 반품과 환불 1.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한해, 구매자는 수령한 물품에 대한 환불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환불에 대해 판매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구매자에게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의 정당한 반품 요구를 수용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인수확인'을 클릭하여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이 송금된 후에는 회사는 반품 및 환불 과정에 일체 관여하지 않고 거래당사자와의 협의로 진행합니다. 3. 구매자가 반품을 하기 위해선 사전에 판매자와 연락을 하여 서로 합의가 이루어져야 하며 회사는 이에 관해 일체 관여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개별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4. 물품을 반품하고자 할 때,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물품을 이상 없이 전달하여야 하며 구매자의 물품전달과 관련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⑥ 구매자의 의무 1. 구매자는 물품에 대하여 구매의사를 표시했을 경우 물품대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2. 마일리지 결제의 경우 구매금액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충전 후 결제를 완료 해야 합니다. 3. 판매자가 고의로 판매거부 시 구매자는 즉시 회사에 해당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이때 제 7조에 의하여 판매자에게 서비스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가 판 물품에 하자가 존재하거나 물품 등록 정보와 확연히 다를 경우 구매자는 정당하게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한 구매거부 벌점을 부여할 권리가 없습니다. 단, 판매자에게는 제 7조에 의거하여 패널티를 적용됩니다. ⑦ 판매자의 의무 1. 판매자는 구매자의 거래정보 및 입금여부를 정확히 확인 후 물품을 전달해야 합니다. 2. 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거부 시 판매자는 즉시 회사에 해당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이때 제 7조에 의하여 구매자에게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3. 판매자의 판매 취소는 회사로부터 대금을 지급받기 이전까지 가능하지만, 제7조에 의하여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한 이후에는 판매취소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4. 구매자의 정당한 이유로 인한 구매취소 및 반품에 대해서 판매자는 이를 수용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0 조 (구매거부 / 판매거부의 신고, 신청 및 처리 절차) ① 판매자와 구매자는 거래 종료 후 거래 상대의 구매거부 및 판매거부 행위에 대해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② 위와 같이 판매 거부 또는 구매거부에 따른 신고가 회사로 접수된 경우에는 판매자 또는 구매자는 신고된 내용에 대해 의견을 진술할 기회가 있고, 신고 접수 후 따로 의견 진술이 없을 경우 회사는 상대방의 신고 내용을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거래를 파기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신고에 대하여 의견진술을 한 경우는 회사의 판단하에 제7조에 의거하여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와 판매자 쌍방 모두 구매거부와 판매거부를 신청한 경우 등록된 물품에 대한 거래가 취소됩니다. ④ 구매취소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구매거부 의사를 나타냈을 경우 2. 구매자가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구매신청 후 연락이 끊기거나 연락처 정보가 틀린 경우 3. 구매자가 판매자와 거래방법을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따른 거래를 하지 않을 경우 ⑤ 판매취소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판매거부 의사를 나타냈을 경우 2.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처 정보가 틀린 경우 3.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하지 않는 경우 4. 판매자가 물품 등록시 선택한 거래 방법과 다른 거래 방법을 강압적으로 요구할 경우 5. 판매자가 기존에 합의한 거래방법과 다른 거래방법을 제시하는 경우 제 11 조 (구매안전서비스) ① 회사는 구매자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거래완료 후 물품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인계확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가 [인수확인]을 하지 않아 판매자로부터 이에 대한 이의제기, 문의 등을 받게 될 경우 구매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통보 후 24시간 후에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구매자가 이의제기를 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거래의 자동종료 1. 계약이 성립되어 구매자가 인수확인, 환불, 취소 등 의사를 표시 해야함에도 이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을 시 회사는 구매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보하고, 구매자에게 의사표시를 요청합니다. 이 때 회사의 통지 발송일로부터 24시간 이내에도 구매자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여겨 자동인수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인수확인이 이루어진 후 구매자는 물품에 대한 미수령 또는 취소, 반품, 환불 등의 이유로 회사에 대헤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판매자와 구매자 당사자간 개별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효율적이고 손쉬운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관리 및 운영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사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이용제한 이용제한 사유 - 명의정보(연락처) 미확인 - 사기/해킹 사고 발생 - 사고회원 관련자(개인정보 및 연락처 일치) - 상습적 비거래 물품 등록 - 로그인 연속 5회 오류 - 명의도용 의심 계정 - 기타 : 관리자 판단(정상적인 서비스 활동에 극심한 방해 및 장애 유발 시) 제 13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과 같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불편에 있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환경만을 제공하고 효율적 시스템 관리 및 운영 책임만을 부담하며 기타 부가서비스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으로 회원간 거래 진행, 배송, 물품불량, 반품 또는 청약철회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비관여를 원칙으로 하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이뤄지는 회원간 거래행위와 관련하여 거래 의사의 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 권리관계에 대한 비 침해성, 회원간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사이트 게시물의 진실성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과 위험은 게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회사의 서비스는 회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것이며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통신판매중개자의 지위를 가지고 회원간 거래에 발생되는 사기행위 등 문제에 있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이는 거래 회원 당사자간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개별약관) ① 이 약관은 회원과 회사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 시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 및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와 같은 개별약관에 동의 후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완적인 효력을 지닙니다. ② 회사는 필요 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세세한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해 회사의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 및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아이템거래 관련 서비스 수수료의 내용) 회사는 판매자에게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다음과 같은 수수료를 거래 종료 시점 및 출금 시점에서 부과합니다. ① 구매시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② 판매시의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건당 부과 합니다. 1. 거래금액의 1% ③ 출금 수수료 : 출금 수수료 1,000원 부과 ④ 부가 수수료 :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부과됩니다. 제 16 조 (아이템거래 관련 서비스 수수료 부과 방법) 거래를 통해 거래가 정상적으로 성사되어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적립할 경우 제15조에서 규정한 해당 거래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적립합니다. 제 17 조 (아이템거래 관련 서비스 수수료 부과의 예외) ① 구매자가 '물품인수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물품대금이 판매자에게 정상적으로 송금된 후 환불이나 반품이 될 경우에도 해당거래로 징수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한 거래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아이디몰(이하 ‘회사’)는 다음과 같은 원칙에 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및 관리하고 있고, 이와 관련하여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3.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방법 4. 개인정보의 제공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9. 개인정보 전담조직 운영 10.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11. 고지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서비스 이용기간 동의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디몰(이하 '회사')가 아이디몰 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하여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등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통하여 이용자ID(고유번호)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로그인’이라 함은 이용자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서비스 신청 및 사용 중 서비스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행위를 말합니다. 마. '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 ‘휴면ID’ 라 함은 회사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사이트 접속 및 미 로그인 시 고객의 정보 악용방지를 위하여 보호되는 계정입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기간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 다음단계로